지체 장애인 대상 엘리트체육 육성 및 발전 장애인식 개선향상

고양시 지체장애인 수영대회가 오는 5월 21일(토) 경기도 고양시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개최했던 고양시장배어울림수영대회와 달리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당일로 진행됨에 따라 25m와 50m 경기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고양시 지체장애인수영대회는 지체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이 자신의 불편함을 이기며 수영을 함으로서 자신감을 향상시킴은 물론, 지체장애인 선수의 발굴 및 엘리트 체육 기틀을 마련하는것에 그 목적이 있으며 의무등급 분류의 활성화를 모색하여 고양시 거주 지체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를 통해 고양시 시민들에게 스포츠 교류를 통한 장애인의 인식개선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대회는 실질적으로 대회 참가자(선수 100명, 보호자 50명, 진행요원 50명)예정으로 고양시 장애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회 준비위원장인 이석산(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장)은 수영을 통한 장애인들의 자존감 향상 및 건강증진 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또한 성숙해진 대회의 모습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주최, 대한장애인수영연맹,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여 수영을 통한 지체장애인들의 엘리트체육의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