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일과 5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임 관계자 243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꾀하고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정립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제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 철학과 교육복지 관계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부장교사는 “복합적이고 만성적인 어려움을 가진 학생의 경우 생활지도만으로는 교육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안타까웠는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학생중심의 맞춤형 지원이 가능해졌다”면서, “모든 학생이 교육 차별 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취약 학생들의 교육·문화·복지 지원을 위해 사업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삶 전반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개개인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2006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 등 교육취약 학생들에게 학습결손 치유예방  프로그램으로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문화·체험 및 심리·정서  프로그램으로 정서발달과 보건·의료 등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3월 교육복지 연계학교 51교(초21, 중15, 고15) 확대로 사업학교 117교(초50, 중65, 고2)를 포함해 도내 168개 학교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중심 맞춤형 교육복지 실천 및 지역과 사업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관리자 연수, 컨설팅, 모니터링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