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여명의 농아인 및 가족 화합의 장 펼쳐
신동진 회장의 동생 개그맨 신동엽씨 1억원 후원

 

제1회 경기도농아인어울림축제 한마당이 경기도지역 31개 시ㆍ군지부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제1회 경기도농아인어울림축제 한마당이 경기도지역 31개 시ㆍ군지부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2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이한경 보건복지국장이 참석하였으며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오완석, 김광성 경기도의원, 이대섭 한국농아인협회장, 김기호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총연합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경기도 전 지역 농아인 및 가족 등 1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들의 언어인 수화로 소통하고 단합하는 화합의 장인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17까지 진행되었으며, 세부행사로는 명랑체육대회, 기념식, 어울림축제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농아인협회(협회장 신동진) 주관으로 열린 본 행사는 그동안 경기도에 거주하는 농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어울림 행사가 전무하여 경기도농아인협회장 및 31개 시ㆍ군지부장의 뜻을 모아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경기도농아인협회의 홍보대사이자, 방송인으로 이름이 알려진 신동엽씨의 후원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1억원의 후원을 함으로써 지역관계기관 및 관계자의 후원을 통해 원활한 준비가 가능하게 되었다. 신동엽씨는 신동진 협회장의 친동생이기도 하다.
신동진 협회장은 "경기도지역의 농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ㆍ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농아인어울림축제의 성공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여려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오혜정 기자

대회전 귀빈실에서 내빈으로 참석한 이한경 보건복지국장,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오완석, 김광성 경기도의원, 이대섭 한국농아인협회장, 김기호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총연합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