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어르신들 더욱 건강하세요

▲ 실버축제 전경
지난 2일 부천 뉴프린스 관광호텔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천시지회(회장 최윤중)주관으로 제 9회 부천시각장애어르신 실버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윤석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진혜성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천시지회 후원회 후원회장, 최윤중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천시지회장, 박노달 한국시각장애노인복지협회 회장, 이광현 부천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부천시 관내 장애인단체장 및 경기도내 각 시군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과 시각장애인과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유인석 씨의 사회로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는 가장 건강하게 지내시는 분께 드리는 장수상, 다복한 가정을 이루고 계신 분께 드리는 다복상 시상식을 가졌다. 또한, 부천중앙라이온스클럽 이광현 회장의 불우이웃돕기성금 전달행사가 이어졌다.

▲ 진혜성 회장

  진혜성 후원회장은 대회사에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한윤석 의장님 감사드린다. 복지향상을 위해 헌신하시는 부천시각장애인협의회 최윤중 회장님을 비롯해 이번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후원회 여러분과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 자리에 모이신 모든 분들이 가슴에 사랑, 행복,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 한윤석 의장

 한윤석 부천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아름다운 자리에서 여러분들 뵙게 되어서 영광이라 생각된다.”며 “오늘 이 행사를 커다랗게 후원회주시고 마련해주신 진혜성 후원회장님과 부천시지회 지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 이광현 회장

 이광현 회장은 축사에서 “한유석 시의회의장님과 시 관계자 여러분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시각장애인 협회 진혜성 회장님 모든 단체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 “오늘 이 자리에 오신 모든 분들이 사랑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전하는 좋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박노달 회장

 박노달 회장은 축사에서 “최윤중 노인복지회장과 같은 훌륭한 지도자를 회장으로 모신다는 것은 아주 대단한 것이다.”며 “ 영광의 수상을 받으신 분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최윤중 회장

 최윤중 회장은 인사말에서“시군에서 처음으로 노인복지회가 7월에 발촉 한 걸로 알고 있다.  부천시각장애인노인회가 빨리 발전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내년에는 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서 큰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부 기념식에 이어 점심식사가 준비되었으며, 문화마당을 열어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노래자랑 시상식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부천중앙라이온스클럽과 대한적십자중부봉사회 자원봉사자들이 행사 진행과 삼계탕 등 음식을 준비하고 나르는 등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김순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