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수행 시 협회운영규정 근거해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6.4지방선거 앞두고 점자 시정홍보지, 선거공보물 제작해야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는 지난 4월 1일 10시 30분에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4층 강당에서 2014년 새로 선출된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31개 시·군 지회장단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선 경기도협회 및 지회 발전방안에 대해 1시간 동안 열띤 토론과 논의가 오갔다.
 올해 2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신임으로 선출된 김진식 회장은 지회장 상견례 시 경기도 31개 시·군 지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하였으며, 각 시·군의 지회장들에게 업무수행 시 협회운영규정에 근거해 업무 처리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김진식 회장은 또한 “현재 각 시·군에서 시정홍보지가 제작되어 시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비장애인들은 받을 수 있으나, 시각장애인들은 이러한 기초 정보에서 조차도 제외되어 있다”고 말하며, “시각장애인들이 볼 수 있는 점자 시정홍보지가 제작될 수 있도록 각 지회장들의 적극적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시정홍보지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시각장애인들이 선거 관련 정보에 있어서도 소외되지 않도록 점자 선거공보물을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이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31개 시·군 지회장단 회의에 뒤이어 경기도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임시총회와 경기도장애인골볼협회 2차 이사회의 및 임시총회가 개최됐다.

 


 경기도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임시총회 개최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31개 시·군 지회장단 회의에 뒤이어 열린 경기도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 임시총회는 회원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새롭게 경기도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을 이끌어갈 김진식 회장에 대한 인준 및 8명의 이사진에 대한 총회 인준 및 감사 선출이 있었다. 또한 각 시·군지회에서 시각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경기도장애인골볼협회 2차 이사회의 및 임시총회 개최

 경기도장애인골볼협회 회원 및 선수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경기도장애인골볼협회를 이끌어갈 8명의 이사진에 대한 총회 인준 및 감사 선출이 있었다. 뒤이어 지난한해 경기도를 대표해 골볼 선수로 활약한 선수에 대한 우수선수 추천이 있었다.

박치영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