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신체장애인복지회 정기 지부장회의 부천서 개최
장애학생을 위한 사랑의 끈 운동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전체회의 모습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영석 회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회장 김영석)는 지난 8월 7일 부천시 오정구청 대회의실에서 8월 정기 지부장회의를 개최했다.
문준면 행정실장의 사회를 보고 화성시지부장에 새로 취임한 이용규 지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경기복지신문 안선숙 대표를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의 홍보위원으로 위촉했다.

신체장애인복지회 홍보대사로 위촉받은 본지 안선숙 대표와 김영석 회장

부천시청 노인장애인과 장경렬 팀장

부천시청 노인장애인과 장경렬 장애인1팀장이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의 각 시군마다 매달한번씩 돌아가면서 회의를 하는데 오늘을 부천에서 하게되어 31개 시군의 지부장님들을 만나서 반갑고 장애인 각종 시책과 정책들이 건의되고 발전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저희도 여러분들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재구 경기도의회 의원

류재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간사는 "부천지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도의회에서 보고하고 보고받은 내용중에 저희 상임위원회가 13군데에 퍼져있다. 미흡한 문제에대해 건의해달라. 최선을 다해 개선하겠다. 좋은말씀 나누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오규환 사무총장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오규환 사무총장은 "중앙회에서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하며, 경기도에서는 특별히 사랑의 끈운동과 장애인합동결혼식이 잘 진행되고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김영성 회장님 이하 각 시지부장님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잘 운영하고 있어 고맙다"고 밝혔다.
첫번째 토의사항으로 "사랑의끈연결운동에 관한사항으로 후원자(멘토)와 후원받는자(멘티)를 지자체의 각 시군지부에서 추천하는 학생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 행사 팜플렛 광고를 만들어 게재했으면 한다. 각지부에서 한건씩 광고를 매체에 실을 수 있도록 협조바란다"고 김회장은 말했다.
이수탁 성남지부장은 "사랑의 끈 연결운동이 취지는 좋으나 일회성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 부분이 있어, 지속적으로 좋은 취지를 살릴 수 있는 운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의 의견을 제시했다.
두번째로 장애학생들에게 체험학습 추천에 관한사항으로 광주에서 도자기를 만들수 있는 체험을 준비중에 있다며, 인원이 많든 적든 상관없이 추진한다고 김회장은 말했다.
마지막으로 대의원총회를 12월 20날 가질 예정이며, 대의원추천을 아직 안한 지부는 빠짐없이 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기타사항으로 김회장은 "장애인합동결혼식은 현재 신체장애인복지회 자체적으로 할 수 밖에없는 상황이다. 운영위원회에서 12월 20일 개최하고 각 시에서 예산을 받든 않받는 한쌍씩 추천을 하고 각 지부에서 예산을 내는 것으로 한다. 반대의견등은 시간관계상 다 받지 못하고 서면으로 보내주면 참고하겠다. 또한, 제1회 장애인가요제 개최에 대한 신청을 독려 해줄 것을"을 당부했다. 이어 김회장은 폐회를 하면서 "큰 행사를 앞두고 있는 만큼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임하자고" 독려하며, 8월 정기 지부장회의를 마쳤다.
차기 회의는 구리시지부에서 한다.

오혜정 기자

사회를 보는 문준면 실장

 

각 시군 지부장의 모습

각 시군 지부장의 모습

각 시군 지부장의 모습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