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코리안리재보험(대표이사 원종규)이 오는 22일까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의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첼로앙상블로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기를 바라며 밀알복지재단이 2012년 창단했다. 소속 단원들은 전문가의 첼로 교육과 연주 활동을 지원받으며 첼리스트로 성장하고 있다. 첼로 전공으로 음악대학에 진학하거나 직장을 얻는 등 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 단원들도 여러 명 있다.
모집 대상은 9세부터 24세 이하의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음악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원으로 선정 시 최고 수준의 강사들로부터 맞춤형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주1회 개인 레슨과 레슨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가 제공되며 정단원으로 승격 시 주2~3회 앙상블 레슨이 추가 제공된다.
또한 음악캠프와 첼로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기연주회, 외부 초청 연주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신입단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12mon@miral.org)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오디션이 진행된다. 오디션 대상자들은 노래나 악기연주 등 자유 형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중 개별 통보된다.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를 지휘하는 정석준 음악감독은 “악기를 배운 적 없던 분들도 지원이 가능하니 음악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있다면 주저 없이 신청을 해 보시면 좋겠다”며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를 통해 즐거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갈 신입단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