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회 박재용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이 5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경기도지원주택운영위원회’에 참석해 어르신, 노숙인, 장애인, 정신질환자 등 주거취약자에게 공공임대주택을 지원하는 ‘24-28 경기도 지원주택 기본계획’을 심의했다.
‘24-28 경기도 지원주택 기본계획’은 「경기도 지원주택 공급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5년 단위로 수립하는 계획으로 주거취약자에게 거주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스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교류와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지원주택운영위원회는 경기도에서 마련한 ‘24-28 경기도 지원주택 기본계획안’을 심의했다.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2028년까지 주거취약자를 대상으로 460호 규모의 지원주택이 공급될 전망이다. 2024년 장애인 50호, 노숙인 10호 공급을 시작으로 매년 6~7월에 수요조사를 거쳐 임대주택을 확보하고 2028년까지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것이다. ‘경기도 지원주택 기본계획’은 내용을 보완하여 ‘경기도지원주택운영위원회’에서 추가로 심의하고 확정할 예정이다.
박재용 의원은 이날 심의회에 참석해 “어르신과 장애인을 비롯한 주거취약자에게 지원주택을 지원하는 것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거취약자를 시설에서 보호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정착을 도모하는 내실 있는 주거복지서비스를 마련하여 주거취약자가 스스로 자기의 삶을 영위하고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