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영재) 장애인재활지원센터가 2024년 ‘장애가정자녀 1:1 학습 및 정서지원 늘품멘토링’ 사업을 진행한다. 늘품멘토링 사업은 멘토링사업을 통해 장애가정자녀가 안정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멘토가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늘품멘토링 사업의 멘티는 경기도 내 거주하고 있는 장애가정의 자녀(만 5세 이상 ~ 만 18세 미만)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장애 기준과 소득 기준을 고려하여 선발하고 있다. 장애 기준은 1순위 부모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장애가정의 비장애 자녀, 2순위 형제 또는 자매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장애가정의 비장애 자녀, 3순위 본인 장애 순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소득 기준으로는 1순위 기초생활수급자, 2순위 차상위계층, 3순위 중위소득 70%이다. 멘토는 경기도 내 활동 가능한 20대 이상(대학(원)생, 휴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늘품멘토링 사업은 멘티와 멘토가 1:1 매칭되어 원하는 활동을 계획한 뒤 멘토링을 진행하게 되며, 멘토링 내용은 1:1 학습 및 정서지원, 문화체험활동, 멘토 교육, 1박 2일 여름캠프, 간담회 및 평가회,  발대식/연말사례발표회, 방문사례관리로 구성되어 있다. 
신청서 접수는 2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 마감 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