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희 의원 '구리시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준비

구리시의회는 지난 10일 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구리시지회 대강당에서 이경희 시의원 주관으로 '구리시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안)' 제정과 관련해 시민의 의견을 들어보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리시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안)' 제정에 앞서 구리시 도로과 등 관련 부서와 시각장애인 단체와 함께 점자블록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조례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구리시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은 구리시 관내 보도의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제정하는 조례안이다.

이경희 의원은"평소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임에도 훼손되거나 잘못 설치된 점자블록을 볼 때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며 "조례안 제정을 통해 점자블록의 정확한 실태조사와 체계적인 관리 기반이 갖춰지고 장기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실행되기를 바라며 베리어프리(barrier-free·무장애)를 구현하기 위한 장애인 인식개선도 함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