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연)는 스포츠인권 존중문화 안착 및 경기력 유지‧향상 등을 위해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화성시 일원에서 「2023년 상반기 직장운동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도장체 직장운동부 26명(보조자 포함)이 참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스포츠인권교육 및 스포츠멘탈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먼저 “경기도 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시는 직장운동부 지도자 및 선수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며, “장애인선수의 훌륭한 롤모델임과 동시에 장애인체육 저변확대 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바로 여기 계신 지도자 및 선수분들이다.”고 전했다. 이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지도자 및 선수분의 노고에 격려를 보내며, 보다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테니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덧붙였다.
이번 직무교육에 참석한 한 지도자는 “직장운동부의 인권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지도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큰 것을 알기에 선수들의 건강 유지와 경기력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장운동부는 6종목(역도, 사격, 볼링, 수영, 보치아, 컬링) 21명으로 매년 전국체전 및 각종 국내외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