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행사

지체 장애인 대상 엘리트체육 육성 및 발전 장애인식 개선향상

“제1회 고양시 지체장애인 수영대회” 21일 개최

2016. 05. 13 by 오혜정

고양시 지체장애인 수영대회가 오는 5월 21일(토) 경기도 고양시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개최했던 고양시장배어울림수영대회와 달리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당일로 진행됨에 따라 25m와 50m 경기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고양시 지체장애인수영대회는 지체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이 자신의 불편함을 이기며 수영을 함으로서 자신감을 향상시킴은 물론, 지체장애인 선수의 발굴 및 엘리트 체육 기틀을 마련하는것에 그 목적이 있으며 의무등급 분류의 활성화를 모색하여 고양시 거주 지체장애인들의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를 통해 고양시 시민들에게 스포츠 교류를 통한 장애인의 인식개선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대회는 실질적으로 대회 참가자(선수 100명, 보호자 50명, 진행요원 50명)예정으로 고양시 장애인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회 준비위원장인 이석산(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장)은 수영을 통한 장애인들의 자존감 향상 및 건강증진 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또한 성숙해진 대회의 모습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하였다. 이번 대회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가 주최, 대한장애인수영연맹,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여 수영을 통한 지체장애인들의 엘리트체육의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