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행사

베트남 꽝찌성 장애인 종합재활센터 설립 관계자 용인처인장복 방문   

2023. 11. 07 by 경기복지신문

 

베트남 꽝찌성 장애인 종합재활센터 설립사업 센터설립 이해관계자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였다. 
9월 5일에 진행된 기관방문은 베트남 꽝찌성 장애인 종합재활센터 설립 사업을 위한 방문으로, 장애인복지 시설를 최초로 설립하는바 베트남 꽝찌성 주요 이해관계자(꽝찌성 지방정부 고위관계자)들 등 20여명과 용인시 관계자가 함께 하였다.
이날 진행한 기관방문은 베트남 꽝찌성과 비슷한 환경인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장애인복지관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사업 소개를 진행하였으며, 질의응답과 기관 라운딩을 통해 벤치마킹 및 실제 장애인 복지 현장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호앙 남(Hoang Nam) 꽝찌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장애인종합재활센터 설립에 앞서서 베트남 꽝찌성과 비슷한 환경인 용인시 처인구의 장애인복지관 방문이 매우 뜻깊다. 장애인 복지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주어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이선덕 관장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은 베트남 꽝찌성의 장애인종합재활센터의 설립을 응원하며, 베트남 꽝찌성의 장애인 복지 발전에 우리 복지관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 베트남 장애인종합재활센터 설립에 우리 복지관 지원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정보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