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행사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IT나들이 프로그램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IT나들이 프로그램

2022. 06. 29 by 경기복지신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월 19일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의 IT접근성 향상프로젝트 감동IT메이트”사업의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IT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감동IT메이트 사업의 취지에 맞춰 로봇 교육프로그램 참여, AR체험 등을 통해 자연스러운 IT접근성향상을 도모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로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총 25명의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 비장애인(자원봉사자)이 행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아동의 보호자는 “장애로 인해 가족과 함께 놀이공원을 방문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되고 단순한 놀이시설이 아닌 IT기술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기뻤다”라고 말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장애아동의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의 제약과, 재활치료 등으로 바쁜 일정에 가족간의 화합의 시간이 부족하였으나 본 나들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IT사회의 적응력을 향상하고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감동IT메이트 사업을 비롯해 VR, 무인키오스크체험, 드론교육, 3D펜아트 등 다양한 IT사업을 진행함으로써 4차산업융합복지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회·의료·교육·직업 등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복지관이다.

박철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