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유행성 독감에 대비할 시기가 다가온다. 평소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과 어린이는 독감에 걸리면 많은 고생을 하게 된다. 국가에서도 해당 연령층에 대해서는 독감 무료접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 무료 접종 대상을 만 6세 미만에서 만 12세 미만으로 확대하여 초등학생까지 독감 무료접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독감 국가예방접종 사업이 2018년 10월 2일부터 시작된다.
무료접종 대상은 1차 2018. 10. 2(화) ~ 11.15(목) 기간 동안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
(초등학생까지)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다.

 2차 2018. 10. 11(목) ~11.15(목) 동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무료접종 대상이다.  65세 이상 어르신이 10월 2일부터 10월 10일 기간 중에 당일 외래진료를 받거나 장애등급을 가지고 계신 경우는 1차 기간에도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독감예방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이상 반응은 국소증상으로 주사부위 발진, 통증, 붓기,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으며 전신증상으로 두통, 관절통, 근육통, 미열, 오한, 피로감이 생길 수 있다. 접종 후 주의사항으로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간에 머물면서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좋다. 귀가 후 접종 부위는 청결하게 하며, 접종 당일 샤워, 목욕, 과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독감 예방접종 효과는 인플루엔자 백신주사 후 백신을 주사한 지 2주 내에 항체가 생기기 시작하여 4주 뒤에는 최고에 도달하지만 지속기간은 약 5개월 정도이므로 인플루엔자 유행시기를 감안하여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국가 무료접종대상이 아니더라도 가족간의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온 가족 접종을 권장한다.

부천우리병원은 24시간 응급실 운영으로 인플루엔자 및 각종 예방접종을 편한 시간대에 언제나 받을 수 있다. 특히 독감예방접종 기간에 건강검진, 폐렴구균, 대상포진 병행시에는 접종가격 할인혜택을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