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경기도의회 의장배 장애인 파크골프대회
종합순위 1위 부천시, 2위 남양주시, 3위 안산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는 2017년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평 나루께 축제공원에서 ‘2017 경기도의회의장배 장애인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예산을 지원받아 경기도의회 의장배로는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관했다.
개회식에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등의 순서로 이어졌으며 양평군선수와, 남양주시선수의 선수 대표선서,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의 파크골프용품 전달식이 이어졌다. 이어서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의 시범타구가 진행되었다.


개회식에는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 김성재 양평군청 부군수,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윤광신 의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승남 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정훈 의원, 양평군의회 박명숙 의원, 김훈 경기도청 체육진흥과 팀장, 윤기용 양평군청 문화복지국장, 이대규 양평군 강상면 면장, 김형돈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어울림체육과 과장, 황영신 양평군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김춘봉 양평군장애인체육회 부회장, 한명현 양평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양복완 경기복지재단 이사장, 이영재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 오재호 한국복지뉴스 대표, 안선숙 경기복지신문 대표, 오혜진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법률고문 등 내ㆍ외빈이 참석하여 시군 참가 선수를 격려하였다.


정기열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회 준비를 위해 애쓴 경기도 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31개 시·군에서 대회 출전을 위해 대회장을 찾은 선수들 모두 이렇게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양평에서 제 1회 경기도의장배 파크골프 대회가 열려서 의미가 남다르다. 장애인들이 불편함 없이 밖으로 나오는 사회야 말로 경기도의회가 꿈꾸는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의 모습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종목을 시작으로 장애인 체육 저변이 더욱 확대되길 바라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 경기도의회에서 더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렇게 좋은날 좋은 장소에서 만나게 되서 정말 반갑다. 양평이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한 장소가 아닌가 싶다. 체육활동을 통해서 건강과 스트레스를 날리고 서로 소통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를 대신해 환영사를 전한 김성재 양평부군수는 "양평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고 파크골프장이 있는 공원은 주차장도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장애인들이 이용하기 쉽다“며 ”양평에서 내년 경기도체전 및 장애인체전을 개최하게 되는데 더욱 준비를 철저히 하여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 체육활동을 하는데 좋은 지역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장애인선수 여러분 모두 양평의 자연을 즐기면서 뜻 깊은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시범타구 행사에서 정기열 의장은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과 9홀을 모두 돌면서 파크골프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정기열 의장은 “일반 골프보다 공이 크고 무겁다”며 한 타 한 타 집중하며 시범타구를 하였고, 9홀을 모두 돌면서 한 경기를 마칠 정도로 파크골프에 관심을 가졌다.
‘2017 경기도의회의장배 장애인파크골프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경기도 장애인의 건강 증진 도모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경기도 전역 파크골프 엘리트 선수와 아마추어 등 관계없이 종목 별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1박 2일 동안 개인전 6개 종목과 혼성단체전으로 진행되었으며, 600여명의 선수들과 보호자들이 안전하게 경기를 마쳤다.


경기결과는 개인전 PGW,PGST1(남) 1위 부천시 박원철, 2위 의왕시 김지원, 3위 군포시 오재호, 개인전 PGW,PGST1(여) 1위 부천시 황현희, 2위 안산시 박상초, 3위 고양시 김순복, 개인전 PGST2,PGST3(남) 1위 포천시 박경수, 2위 부천시 박동주, 3위 남양주 최만석, 개인전 PGST2,PGST3(여) 1위 부천시 임선숙, 2위 안산시 정경희, 3위 남양주 이순엽, 개인전 오픈(남) 1위 양평군 박진수, 2위 안산시 임후빈, 3위 화성시 김무용, 개인전 오픈(여) 1위 남양주 주금매, 2위 고양시 최병숙, 3위 하남시 유순자, 단체전 혼성(남,여) 1위 고양시 이제철, 김순복, 김효성, 김용재, 2위 부천A 박동주, 박원철, 김재훈, 임선숙, 3위 구리 B 구성서, 김상래, 조양만, 장순복등이 수상했다. 종합순위는 1위 부천시, 2위 남양주시, 3위 안산시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