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 성남시지회 현명광 지회장 취임식 열려

 

지난 5월 29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성남시지회 제12기 현명광지회장의 취임식이 내외빈의 축하속에 성황리 치뤄졌다.
김유석 성남시의회의장, 김옥인 성남시청 복지보건국장, 김병옥 국회의원, 정옥동 성남시 장애인 연합회장, 이수탁 신체장애인협회장, 정기영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 지회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현명광 신임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장미가 만발하게 핀 계절에 이렇게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려분들 정말 감사드린다. 우리 지회가 그동안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으나 여러분들과 함께 극복해 나아가겠다. 먼저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할것이며, 지회에 회원들이 늘어 날수 있도록 하고 장애인 체육을 활성화하여 장애인들의 건강과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할것이다. 또한 타의 모범이 되는 단체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서로 소통이 원활이 될 수 있도록 하나의 목소리를 내어 우리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인 복지보건국장은 이재명 성남시장의 축사를 대독을 통하여 "현명광 지회장님의 취임을 정말 축하드리며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들도 정말 감사드린다. 현명광 회장님의 뛰어난 리더쉽으로 회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잘 이끌어 나가 시길 바란다. 지체장애인협회는 우리시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가진 단체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회원들을 목소리를 대변하고 회원님들과 함께 동참하여 장애인들이 살기 좋은 사회가 만들거라 믿는다"고 축사를 했다.

김병옥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취임을 정말 축하드린다. 앞으로 지체장애인들의 복지증진과 권리향상을 위해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일해 주실거라 맏는다. 저도 국회에서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도록 하겠다.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도 주셔서 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원종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사무총장은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을 대신해 대독한 축사를 통해 "회장님의 취임식을 정말 축하드린다. 직접 참석하고 싶었지만 중앙회의 선거가 있는관계로 참석을 하지 못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성남시는 이재명시장님이 사회복지에 큰 관심이 있는걸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할 거라고 믿는다. "고 갈음했다.

김유석 성남시의장은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초대해주시고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 단체의 회장은 외롭고 무거운 자리이다. 결코 혼자서는 할 수 있는 자리도 아니며 회원들이 잘 따라 줘야 한다. 그러나 현명광 지회장님은 잘 해주시리라 믿는다. 우리회원들은 복지증진과 권리를 주장하려면 목소리를 직접 내야 하며 이 목소를 듣고 이해하고 그 맘을 아는 정치인들도 필요하다. 직접 나서지 않으면 쟁취할 수가 없다. 현명광 회장님과 회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를 하여 앞으로도 큰 발전을 이루는 지제장애인협회가 되길바란다"고 마무리 했다.
한편 회원들은 맛있는 점심과 선물꾸러미들을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