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안양시 미래인재교육센터와 협업 프로그램으로 4월 14일부터 5월 9일까지 총3회 8시간 과정으로 학부모진로코치봉사단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5월4일, 5월9일에 학부모대상 교육장 특강을 진행한다.
초등 300여명·중등 600여명의 학부모가 학부모진로코치봉사단 기본교육 과정에 참여하여 진로진학상담의 원리, 진로발달 심리검사, 진로의사 결정의 이해, 자유학기제 등에 대한 강의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학부모진로코치봉사단 양성 프로그램은 기본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 및 고급과정을 이수한 후에 봉사활동 내용에 따라 교육기부단, 진로체험처 발굴단, 진로체험 안전모니터링단 팀을 조직하여 학부모 봉사단으로 학교활동 지원에 나선다.
5월 4일 초등 학부모진로코치봉사단 기본교육 특강에서 한구용교육장은 ‘교육이 변화해야 할 때 입니다.’라는 주제로 ‘부모의 욕심으로 아이를 바라보지 말고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의 미래를 바라보아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아이도 자기 자신의 생각이 있고, 고민이 있고, 꿈이 있으니, 그 생각을 믿어주고, 그 고민을 들어주고, 그 꿈을 키워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