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에서는 경제적인 문제와 외로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하여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사라져가는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자 9월 18일 목요일에 청솔마을6단지 내 주차장에서 제2회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지역주민의 전폭적인 성원과 끊임없는 요청으로 인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시 실시하게 되었으며, 올해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가스공사, 삼성증권, 건강보험관리공단, KT 등 지역 내 기업체와 성남시맑은물사업소, 다이소, 우드피아 등 지역 내 후원처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지역축제가 되었다.

   제2회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은 지역주민 2,000여명과 내외빈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실시하였으며, 기념식 후에는 지역주민 모두에게 무료로 장터국밥을 나누어 드리는 특별 이벤트가 이루어졌다. 또한 생활용품, 의류, 신발, 장난감 등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랑나눔바자회와 잔치국수, 족발, 순대, 떡볶기, 오뎅탕 등 누구나 즐겨먹는 맛있는 음식축제인 먹거리장터, 떡메치기, 널뛰기, 투호 등 우리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운영, 지역주민 노래자랑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흥겨운 축제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이OO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가 이루어져서 너무 좋았다. 좋은 것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고, 재미있는 것을 즐길 수 있어 너무나 신나는 시간이었다. 항상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있어 다행이고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청솔마을 지역주민 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으며, 지역주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다. 지역축제을 위해 후원해 준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라고 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김장나누기, 생필품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성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