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기도장애인기능경대회 성료, 우수한 기능 장애인 발굴
29개 종목에 172명의 기능장애인 참여, 실력을 겨루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2014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6월 25일(수) ~ 6월 27일(금)까지 2박3일 일정으.로 한국폴리텍1대학 성남캠퍼스, 한국복지대학교, 화성시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218명의 장애인이 참가를 신청하여 전자기기, CNC선반 등 29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이번 개회식에는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권영철 한국폴리텍1대학 성남캠퍼스학장, 김현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장,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심재진 경기도장애인복지과장, 함진규 새누리당 경기도당위원장, 류재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의원,  김미희 국회의원, 김진식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김용자 내일을여는 멋진여성 경기협회 회장, 박선자 경기도지적장애인복지협회 회장, 유석현 경기도신장장애인협회 회장, 최봉선 경기도장애인복지회 회장, 오재호 한국복지뉴스대표가 참여하였다.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총 29개 직종에서 금 29명, 은 27명, 동 19명이 입상하였다. (e-스포츠 직종은 집계에서 제외)금에 입상한 29명은 2014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경기도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으로 발굴·육성하여 기능 수준 향상과 직업 안정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장애인의 기능 존중 풍토 조성과 사회 일반의 인식 제고 및 현대 산업 사회에 부응하는 기능 인력의 저변 확대를 유도함과 동시에 지역 장애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한다.


대회장인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번 경기에서 선수여러분께서는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이를 통하여 꿈과 희망을 더욱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경기도는 앞으로 뛰어난 기능 장애인들을 발굴, 육성하여 장애인 고용의 발판으로 삼는 것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와 자활기반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김기호 운영위원장도 “장애인이 능력 발휘를 함에 있어 최적의 조건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장애인 단체들이 하나가 되어 장애인을 전문인으로 양성하고자 노력하는 이번 대회가 전년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치뤄지기를 기대하며, 장애인이 차별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민 모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으로 땀 흘려 노력하는 장애인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야 할 것이다.   

이번 대회는 대회장에 김문수 경기도지사, 운영위원장에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도지부장), 부대회장으로 이한경 경기도 복지건강국장, 권영철 한국폴리텍1대학 성남캠퍼스 학장이 위촉되었으며, 운영부위원장에 심재진(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과장), 김진식(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박선자(경기도지적장애인복지협회 회장), 유석현(경기도신장장애인협회 회장), 김용자(내일을여는멋진여성 경기협회 회장), 오상균(한국폴리텍1대학 성남캠퍼스 교학팀장), 박광재(한국복지대학교 기획실장), 최순범(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자사 기업지원부장), 안용운(경기도교통장애인협회 회장), 최봉선(경기도장애인복지회 회장), 김동출(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회장), 정기영(경기도장애인부모회 회장), 이영재(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 신동진(경기도농아인협회 회장), 채돈나(화성시여성비전센터팀 팀장), 염세완(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회장) 등 15명이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혜정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