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부천수화사랑한마음축제 시청 대강당서 개최
자원봉사자 등 400명 참석 수화사랑 한마음 확인

 

 

 

주기호 부천시농아인협회 지부장이 개회사를 하고있다.

 

‘부천수화사랑한마음축제’가 지난 3일 오후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부 주최로 농아인들과 각계인사,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1부 개회식에는 설훈 국회의원, 채태기 경기도농아인협회 회장, 주기호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부장, 이덕주 부천시지부 후원회장, 송재용 부천시 복지문화국장, 서강진 이동현 시의원 등 400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주기호 부천시지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소리를 들을 수 없지만 많은 시간 동안 정성어린 마음으로 준비한 농아인의 수화공연을 통해 농문화를 이해하고, 수화로 하나되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장애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을 향한 열린 마음과 서로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한 층 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태기 경기도농아인협회장은 격려사에서 “수어는 청각적 언어가 아닌 시각적 언어로 농아인들의 의사전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언어”라며 “농아인에 대한 깊은 사랑과 관심을 가슴에 간직하고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을 대신해 송재용 국장이 축사를 대독하고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송재용 국장이 대신 읽은 축사에서 “이번 축제는 수화를 홍보하고 보급해 나감으로써 농아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의 초석을 마련하는 뜻 깊은 행사”라며 “부천시는 농아인들을 위한 시책으로 쉼터, 수화통역센터, 콜승합차, 수화교실, 컴퓨터교실 등을 운영하여 농아인의 자립을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아인의 사회진출을 위해 보다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설훈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있다.
설훈 국회의원은 “농아인들은 소리를 귀로 듣지 않고 마음으로 들어 누구보다 마음이 열려있고 따뜻한 분들”이라며 “수화를 못해 주기호 회장님과 깊은 대화를 나누지 못해 안타깝지만 농아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은 2부 공연에서는 비버DEAF예술단, 부천동광농아인교회, 이시스홍미선무용단, 두손모아사랑회, 인천해피살사단, 부천복사골데프여성회, 청음회관 합장단 등 11개팀이 수화노래와 댄스,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비보이그룹인 진엔필 컴퍼니는 비보이 댄스를 현란한 춤과 공연으로, 상명고 수화동아리 학생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수화와 춤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부는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 통합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해마다 수화사랑한마음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덕주 후원회장이 격려사를 하고있다.

 

 

 

 

 

 

 

 

 

 

 

 

 

 

송재용 국장과 감사패를 수상한 분들

 

행사에 참석핸 내빈과 회원들이 개회식에 참석하고있다.

 

상명고 학생들이 싸이의 말춤을 추고있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이 '사랑합니다'를 수화로 인사하고있다.


송하성 기자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