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자리 센터에서는 자녀양육 등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제3기 광주여성뉴딜 취업프로그램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30세 이상 55세 미만의 고졸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참여 신청 방법은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jcity.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시 일자리센터나 읍면동 취업지원창구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직업 상담사의 1차 면접심사를 통하여 선발여부가 결정된다.

  취업프로그램은 10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 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자기탐색·채용환경 분석·면접역량강화·이미지메이킹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자신감 결여자를 대상으로 상담사와 동행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성공 시까지 지속적으로 취업 알선하여 준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 등 모든 비용이 무료로 지원되며, 조기취업 또는 교육 수료 시 2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지난 1기, 2기 교육생 32명 중 18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였으며, 나머지 미취업생들도 직업훈련, 면접 등을 통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일자리센터(760-59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