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NLP 라이프 코칭’프로그램 실시

  한편, 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부모교육, 아버지교육, 부부 세미나 등 부모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정)가 다음달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7회기로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NLP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10일 첫 회기를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과 동시에 자신보다는 가족구성원을 위해 살아온 부모님들이 NLP 라이프 코칭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일상생활에서 표현하지 못했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 자존감 향상에 중요성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나의 모습, 나를 사랑하기(자존감 향상), 행복한 커뮤니케이션, 행복한 의식 만들기(앵커링/디소시에이션), 입장 바꿔 생각해보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10일 NLP 라이프 코칭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오늘 교육 첫 시간이었는데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며 "NLP 라이프 코칭을 통해 잊고 살았던 나를 찾아 남편, 아이들에게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아내 그리고 엄마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이번 교육을 통해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같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부모교육, 아버지교육, 부부 세미나 등 부모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