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소연경)는 16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 강당에서 임산부, 예비부모와 가족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예비엄마, 좋은 부모 되기’ 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 1부는 심리상담 전문가이자 비커밍연구소장인 백지연 씨가 강사로 나와 영·유아기 발달 이해, 임신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강의했다.

  2부는 김경미 호서대 평생교육원 동화구연 전임강사가 태교동화, 동화구연 시연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의 임산부 건강만을 위한 강의와 달리 동화읽기로 아빠, 엄마 목소리 태아에게 들려주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적, 정서적발달이 중요한 시기인 태내 및 신생아에게 보다 건강한 부모 자녀 간 애착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임산부와 예비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손 유희 표현방법, 교구를 이용한 동화구현 등 다양한 태교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임신, 출산 등 공통된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강좌를 운영하는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수정구 복정동 소재)는 성남시의 지원기관으로, 여러 가지 가족문제에 미리 대처하고 예방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이돌보미 지원서비스, 한 자녀 가족 인식전환교육, 우리아이행복만들기 프로젝트,가족과 함께하는 놀토 자녀돌봄 등다양한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