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안성남사당바우덕이 길놀이 축제 

당구대 후원물품 기증식

안성시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직원들이 지난 7일 안성남사당바우덕이축제 기간에 열린 길놀이 축제에 참가하였다.이날 행사에는 댄스스포츠 어르신 38명과 에어로빅 어르신 21명, 강사 2명을 비롯하여 복지관 직원 20명이 함께했다.복지관 관계자는 "길놀이 축제를 위해 날마다 안무를 연습한 어르신 및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즐겁고 행복한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시노인복지관>

당구대 후원물품 기증식 

대만 장기요양 연구팀 방문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는 시흥 능곡동에 거주하는 구호서 회원이 지난 1일 당구대를 기증해 전달식이 진행했다. 이번 당구대 기증은 시흥지역 어르신들의 신나고 활기찬 취미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복지관 관계자는 "당구대를 잘 관리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항상 즐겁게 당구를 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성남분당노인복지관>

대만 장기요양 연구팀 방문 

  지난 8일 대만의 장기요양 연구팀이 성남분당노인복지관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장기요양보험 제도와 노인여가복지시설의 벤치마킹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복지관 관게자는 "이번의 교류가 대만의 노인복지 발전에 초석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원시 버드내노인복지관>

SKT 휴대폰활용교육 수료식 

노인性 교양ㆍ건강 강좌 실시

  버드내노인복지관 복지1과에서는 지난 8월 31일 화요일 SK텔레콤 '세대공감! 행복한 모바일 세상!'라는 어르신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휴대폰활용 교육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학사모와 졸업가운을 입고 실시된 수료식은 4회차 교육을 뽐낼 수 있는 문자경진대회, 수료증수여,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은 휴대폰으로 사랑을 전하는 법을 배웠으며, 써니자원봉사단들은 휴대폰으로도 사랑을 베풀 수 있다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과천시노인복지관>

 

   노인性 교양ㆍ건강 강좌 실시

우울예방집단상담프로그램 진행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3일 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인性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이해를 돕고, 사회적 편견해소와 긍정적인 태도와 관심으로 만족스럽고 행복한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9월 첫째주 노인性 교양 ㆍ건강 강좌를 진행하였다. 복지관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강좌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노인성상담 및 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서경순 강사가 노인성 비뇨기 질환, 노년의 성, 잘못된 성지식, 건강한 성과 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했다.

<성남중원노인복지관>

우울예방집단상담프로그램 진행

지난 7월 21일 부터 9월 8일까지 8주 과정으로 진행되었던 이번 집단상담은 노인자살예방상담 결과 우울점수 15점 이상인 어르신 10명이 참석했다.

  성남중원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감소시켜, 노인자살예방을 하고자 '우울예방집단상담프로그램 - 살맛나는 노후생활'을 진행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나 사랑하기, 내 감정알기, 스트레스해소하기 회상하기 등  현재의 상황을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지난 7월 21일 부터 9월 8일까지 8주 과정으로 진행되었던 이번 집단상담은 노인자살예방상담 결과 우울점수 15점 이상인 어르신 10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