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는 오는 9월 11일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1회 영통구청장배 어르신 장기.바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 상호간에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친목과 화목한 분위기에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여 건전하고 건강한 어르신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구의 지원으로 그동안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배(지회장 차동학) 장기ㆍ바둑대회를 개최해 오던 것을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보다 확산하고 장려하기 위해 영통구청장배 장기바둑대회를 마련했으며 매년 개최하기로 했다.

  대회는 대한바둑협회 수원시 영통구지부의 후원을 받아 영통구와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 개최부문은 60세에서 65세까지 장년부문, 65세 이상 노년부문으로 남녀 개인전, 남녀 단체전으로 토너먼트 식으로 치러지며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3위 까지 시상된다.

  경기규칙은 장기의 경우 총 호선 청(초)선으로 25점 공제하며 그 외 사항은 한국장기협회룰을 적용한다. 바둑의 경우 총 호선 흑선 덤 6집반 공제하며 그 외 사항은 (사)대한바둑협회룰을 적용한다.

  영통구 관계자는 "어르신 장기.바둑대회를 노인들의 건강한 정신건강과 정서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확산ㆍ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